신성대, 캠퍼스 3차 방역 실시
유학생 입국 연기 등 선제 대응으로 신뢰도 UP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가 안전한 캠퍼스 조성에 사활을 걸고 있다.

신성대는 새 학기 개강을 앞두고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대응하고 재학생들에게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휴일도 없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22~23일 주말 동안 캠퍼스 내 3차 방역소독을 실시한 신성대는 코로나19 사태가 지역사회 감염으로까지 확산되는 양상을 감안해 개강 전까지 방역을 2~3차례 추가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달부터 코로나19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선제 대응에 나서고 있는 신성대는 김병묵 총장을 중심으로 수차례 대책회의를 거쳐 대응 매뉴얼을 만들고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른 조치로 교직원 및 재학생 전수조사 실시, 학위수여식 및 입학식 취소, 중국 유학생 전원 입국 연기, 1학기 개강 2주 연기 등 이번 사태에 대한 적극적이고 발 빠른 대처를 취해 재학생은 물론 입학을 기다리는 신입생들까지 안도감을 표하고 있다.

신성대는 감염병 확산의 완벽한 대응을 위해 열감지 카메라, 비접촉식 체온계, 손소독제, 소독발판 등을 학내 다중이용시설에 설치 및 운영하는 한편 유관기관과 공조체제를 공고히 해 지역사회 확산 방지에도 대학의 역량을 십분 발휘하기로 했다.

김 총장은 “내 가족의 안전을 책임진다는 마음으로 재학생과 대학 구성원 나아가 지역주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