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센터, 베트남·일본 취업지원연수 2개 과정

와이즈유가 K_Move스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사진은 지난 2월 베트남에서 열린 취업캠프 모습.
와이즈유가 K_Move스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사진은 지난 2월 베트남에서 열린 취업캠프 모습.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는 대학생들의 해외취업을 장려하기 위한 ‘K-Move 스쿨사업’에 베트남과 일본 등 2개 과정이 선정됐다. 와이즈유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K-Move 스쿨을 운영하게 된다.

‘K-Move 스쿨사업’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취업연수사업의 하나로, 열정과 잠재력을 가진 청년에게 해외 진출을 돕는 해외취업 지원 연수사업이다.

와이즈유는 지난 2017년 ‘K-Move 스쿨’ 베트남 비즈니스/무역/물류인력 양성과정 1기를 시작으로 2019년 2기에 10명이 연수 중이며 올해는 10명의 3기생을 교육해 베트남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대학의 강점 중 하나인 호텔 전문가를 양성하는 ‘K-Move 스쿨’ 일본 호텔관광 전문가 양성과정 1기가 올해 신규로 선정됐다. 

대학일자리센터와 학생·취창업지원처는 오는 4월부터 설명회를 개최해 K-Move 스쿨에 참여할 학생들을 모집하며,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7월부터 내년 2월까지 7개월간 국내외에서 직무·어학·필수·소양교육을 받고 베트남과 일본으로 취업하게 된다.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국내외 교육비 전액과 교재비, 어학 응시료, 비자 비용(일부) 등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

이효민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와이즈유는 이번 사업 선정을 계기로 해외취업 캠프를 실시하는 등 저학년부터 해외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