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신산업 분야 인력 양성 및 기술연구 협력

박상규 총장(右)과 한국수력원자력 정재훈 사장(左)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상규 총장(오른쪽)과 한국수력원자력 정재훈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중앙대(총장 박상규)가 20일 서울캠퍼스 총장실에서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 사장 정재훈)과 ‘에너지신산업 분야 인력양성 및 기술연구’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박상규 총장과 정재훈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지능형 에너지신산업 우수 연구인력 양성 및 Value Chain Innovation을 위한 협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상호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중앙대 지능형 에너지산업 교육연구단(단장 박세현)과 한수원은 △ 지능형에너지 기술 역량강화를 위한 인력양성 교육프로그램 자문, △ 에너지신산업 핵심연계기술의 고도화 및 활성화를 위한 연구개발 협력, △ 에너지신산업 비즈니스모델 공동 개발 등의 다양한 교류∙협력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앙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중앙대의 미래 에너지신산업 분야 우수 연구인력 양성 및 연구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대는 지능형 에너지산업 교육연구단을 통해 에너지 자립, CO2 감축, 기후변화 대응 등 에너지신산업 생태계의 공급-소비 체계를 혁신하고, 에너지신산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