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 체결식.
업무협약 체결식.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는 26일 ㈜솔리스아이디씨, 홍성군과 의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우종 총장을 비롯해김석환 홍성군수, 솔리스아이디씨 손태영 대표, 이호스트아이씨티 김철민 대표, 엘에스디테크 김승욱 대표 등과 각 관계자등이 참석했다.

각 기관은 협약에 따라 △인공지능, 빅데이터 관련 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및 채용에 관한 협력 △인공지능, 빅데이터 관련 기업연계 교육과정 공동 구축 및 운영 △산관학 공동 프로젝트, 연구개발, 기술지도 협력 △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지역특화산업 개발과 글로벌 비즈니스 협력 △지역내 IT관련 스타트업 전문가 육성에 대한 사업기획 및 공동운영 △산관학 협력기반 글로벌 인공지능 데이터 관련 신시장 창출 및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 협력 △청운대학교와 홍성군의 빅데이터 아카이브 구축과 디지털 역량강화 및 지역사회 활성화 AR/VR플랫폼 운영 협력 △기타 협력발전 및 우호증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에 따라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우종 총장은 “그 동안 대학의 여건과 특성을 고려한 맞춤식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개발해 종합적인 진로교육 및 취·창업지원을 해왔다”며 “우리 대학은 올 4월 학사구조개편에 따라 인공지능(AI) 운영학과를 개설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학문을 목표로 지역사회에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석환 군수는 “4차혁명시대에 앞으로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가 내포산업단지에 완공되면 청년인구 증가와 군내 취업환경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손태영 솔리스아이디씨 대표는 “AI데이터센터는 앞으로 홍성군이 맞이할 AI시대에 맞는 생태계 구축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청운대의 맞춤형 진로지도를 통한 실무형 젊은 미래인재 양성과 홍성군의 맞춤형 AI 도시 구축에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