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생과 초등학교 1·2학년생 대상…1인당 2장 쓸 수 있어
건강 이상 없는 학생과 교직원에겐 면 마스크 지급
긴급돌봄 참여 학생을 위해 보건용 마스크 56만 장 추가 지원

교육부 (사진=한국대학신문DB)
교육부 (사진=한국대학신문DB)

[한국대학신문 이하은 기자] 교육부가 관계부처와 적극적으로 협업해,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1·2학년생을 위한 소형 보건용 마스크 305만장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학생 1인당 2장 쓸 수 있는 양으로 개학 이후에 학교 내에서 코로나19 유증상자나 확진자가 발생하는 위급 상황에서 즉시 사용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유치원·초등학교에서 운영 중인 긴급돌봄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소형 보건용 마스크 56만장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교육부는 밝혔다. 

교육부는 초·중·고·특수·각종 학교 학생을 위한 중대형 보건용 마스크도 비축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건강 이상 징후가 없는 모든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는 면 마스크를 1인당 2장 이상 보급한다. 이를 위해 교육부는 시도교육청과 함께 최소 2067만 장 이상을 준비할 예정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개학 이후 일어날 수 있는 학교 내 감염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걱정을 잘 알고 있기에 마스크 지원뿐만 아니라, 학생 발열 점검, 학교 내 소독과 환기, 소독·세정제 준비, 학생 간의 충분한 거리 확보를 위한 책상 재배치와 교실 내 공간 등을 점검하고 있으며, 철저한 방역과 예방 조치를 해 안전한 학교 환경 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