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가 SCAF 교내 전문연수(학습지도자 과정)를 개최했다.
광주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가 SCAF 교내 전문연수(학습지도자 과정)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광주보건대학교(총장 정명진) 교수학습지원센터는 3월 25일 여호수아관 치위생정보학실에서 SCAF 교내 전문연수(학습지도자 과정)를 개최했다.

SCAF는 학습지도자(Supervisior), 학습상담자(Counselor), 학습조력자(Assistant), 학습촉진자(Facilitator)의 줄임말로, 이번 전문 연수는 학습지도자 강의로 진행됐으며 대학의 전임교원, 비전임교원 및 교직원들의 신청을 받아 강의를 진행됐다.

강의는 대학교육혁신센터장인 박용순 교수와 교무정책팀장이자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인 문일봉 교수의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동영상 강의 제작’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주제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강의 후에는 각 소그룹별로 실습이 이루어졌다. 참여 교수들은 ‘비대면 수업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시의적절한 주제였다’, ‘동영상 강의 제작에 관한 더 많은 전문 연수를 실시해 달라’며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정명진 총장은 “교수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비대면 수업에서도 높은 수준의 강의의 질 담보를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