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지도교수 상담 중인 축산계열 학과장 김은집 교수
온라인 지도교수 상담 중인 축산계열 학과장 김은집 교수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연암대학교(총장 육근열)는 3월 30일부터 4월 10일까지 신입생을 비롯해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2주간 ‘온라인 지도교수 상담’을 실시한다.

연암대는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에 적극 대응하고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교육부 권고안에 따라 지난 3월 16일부터 화상원격대면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화상원격대면수업과는 별도로 평상 시 학생 Career Path 지원 활동(대학생활 안내, 진로탐색 등)의 일환으로 진행한 ‘도시락 미팅’을 ‘온라인 지도교수 상담’으로 대체하여 학생들의 고민 상담 및 학습, 진로에 대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지도교수 상담’은 등교 전 2주 동안 교수와 5명 내외의 학생들이 화상으로 약 50분 가량 질의응답을 통해 상담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며, 상담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있다.

온라인 상담에 참여한 축산계열 재학생 방도원 학생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화상원격대면수업으로 변경된 수업방식에 적응하는 어려움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교수님과 함께 나눌 수 있어 한결 마음이 가벼워졌다”고 말했다.

학생들과 상담을 진행한 축산계열 김은집 학과장은 “온라인 지도교수 상담은 시간과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코로나19로 인해 혼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로하고 등교 이후 학교생활에 안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육근열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서 등교 수업을 하지 못하는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대학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서 지도교수 온라인 집중 상담 기간을 갖게 됐다. 학교는 학생들의 등교 이후 안전한 환경에서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