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혁신처, 국방부, 공공연구기관 참여 ‘온라인 장애인 공직설명회’ 개최

장애인 공직설명회 인사혁신처편
장애인 공직설명회 인사혁신처편

[한국대학신문 김의진 기자] 공무원 시험과 공공부문 진출을 준비하는 장애인을 위한 ‘온라인 영상 공직설명회’가 열린다. 올해 중증장애인 국가공무원 경력경쟁채용, 장애인 군무원 채용 등의 정보가 모두 3편의 시리즈로 구성됐고, 시‧청각 장애인의 편의지원을 위해 자막과 수어가 함께 제공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공무원 시험과 공공부문 입직을 준비하는 장애인을 위해 ‘2020년 온라인 장애인 공직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공직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연중 홍보가 가능한 온라인 영상으로 제작됐다. 인사혁신처와 국방부를 비롯해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인문경제사회연구회 등 공공연구기관이 제작에 함께 참여한다. 온라인 영상 배포를 통해 장애인 접근성이 한층 향상될 전망이다.

온라인 영상은 모두 3편의 시리즈로 구성됐다. 또 시‧청각 장애인의 편의를 지원하기 위해 자막과 수어를 함께 제공한다. 올해 중증장애인 국가공무원 경력경쟁채용과 장애인 공무원 채용제도, 군무원 소개, 장애인 군무원 채용 규모 등의 정보를 담고 있다.

이달 8일부터 12일까지 접수하는 인사혁신처 중증장애인 경력경쟁채용에 대한 온라인 공직설명회를 시작으로 국방부, 공공연구기관의 영상이 차례로 소개될 예정이다.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영상은 장애인고용공단 홈페이와 사이버국가고시센터, 유튜브 온라인채용설명회 전문채널 ‘캠퍼스리쿠르팅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