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학습병행 산학협력 상생모델’로 인프라 탄탄

ㅇㅇ
배화여대 산학협력단이 2020년 고용노동부 주관 P-TECH 사업 참여대학으로 선정됐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배화여자대학교(총장 박성철) 산학협력단은 2020년 고용노동부 주관 P-TECH(고숙련일학습병행)사업 참여대학으로 선정, 올 3월부터 2개 학과(모바일소프트웨어과, 호텔외식조리과)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P-TECH사업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한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기업에 취업한 도제학교 졸업생들이 기업체의 핵심인재로 거듭나 성장할 수 있도록 일과 학습의 병행을 지원하는 새로운 경력개발 사업이다.

2개 학과 신입생들은 일학습병행기업체와 대학을 오가며 현장 실무능력을 키우고 전공이론 및 심화교육에 참여하면서 '한국형 마이스터'로 성장하고 있다.

일학습병행 기업체는 모바일소프트웨어과의 SJ링크, 씽크트리, 아트만파트너스 등 총 17개 기업과 호텔외식조리과의 ㈜세종에스엠에스, ㈜서윤푸드 등 총 5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배화여대 산학협력단은 P-TECH사업을 운영하며 고용노동부로부터 학생별 4학기 등록금과 최신 교육시설투자 등 학과 운영을 지원받는다.

박성철 총장은 "우리 대학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한국형 마이스터를 양성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강력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