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부터 모금 시작… 어려움 겪는 재학생 생활비 지원

[

한국대학신문 이다솜 기자]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혜숙)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재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코로나19 극복 긴급 모금’을 시작했다.

김혜숙 총장은 10일 교직원, 동창, 후원자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 긴급 모금’ 운동을 시작한다고 알리며 참여를 독려했다.

김 총장은 “코로나19가 언제 끝날지 알 수 없는 전쟁을 치르면서 예상치 못한 곳에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취약계층일수록 그 여파는 더욱 크리라 생각된다. 우리 이화 학생에게도 예외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 우리가 기댈 곳은 인간에 대한 사랑, 헌신, 유대임을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느낀다”며 “이화는 어려울 때일수록 불굴의 의지로 극복해낸 역사를 갖고 있으며 처음부터 지금까지 그래 왔듯이 이화가 여성지성공동체로서 그 저력과 역량을 결집해 이 난관을 잘 극복하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관심과 후원을 촉구했다.

이화여대는 이메일, 문자, SNS, 홈페이지 게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구성원과 동창, 후원자들에게 모금 동참을 요청하고 있다. 모금액은 부모님의 실직 및 본인의 아르바이트 중단 등으로 갑작스러운 경제적 어려움을 겪게 된 학생에게 50만 원 이내의 생활비 장학금으로 지원한다.

현재 모금 활동에 대한 관심과 호응은 뜨겁다. 학교로 먼저 연락해 1000만원을 흔쾌히 기부한 동문을 시작으로, 학생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염려하며 선뜻 100만 원을 보내온 교수들, 급여의 일부를 기부한 교직원들 등 도움의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그 결과 모금 첫날에만 100건이 넘는 후원으로 약 5000만 원이 모금됐다.

이화여대는 코로나19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 긴급모금을 5월 중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