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0억 원 수주

숭실대 전경
숭실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숭실대학교(총장 황준성)는 학교기업 플렉스매스(대표 정달영, 수학과 교수)가 6일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3단계 학교기업 지원사업’에 선정돼 5년 간 매년 2억 원씩 총 10억 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밝혔다.

학교기업 지원사업은 학생들의 현장실습 교육과정에서 기술개발이나 제품 판매, 용역 제공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교육에 재투자하도록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숭실대 제1호 학교기업인 플렉스매스(구 숭실창의력수학교육기업)는 1999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운영되고 있는 창의력수학교실과 수학과가 연계해 2016년 3월 산학협력단에 설립됐다.

플렉스매스는 학과가 주도해 교육봉사의 목적으로 시작된 창의력수학교실을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한 학교기업으로 발전시킨 우수사례로 평가받았다. 특히 매년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창의력체험축제’를 열고 창의력 체험 활동과 각종 이벤트 및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주민에 대한 공교육 확산과 교육봉사에 앞장서는 대표 기관으로 손꼽혔다.

정달영 플렉스매스 대표는 “이번 3단계 학교기업 지원사업 선정으로 수학과 학생들을 창의수학 및 문제해결 전문 인력으로 양성하여 취업기회를 확대시키는 한편 창의수학 체험활동을 통해 공교육과 지역사회에 꾸준히 기여하는데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