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이 교내 서일어울림라운지에서 ‘온라인 취업역량강화 자격증 취득과정’을 이용하고 있다.
재학생이 교내 서일어울림라운지에서 ‘온라인 취업역량강화 자격증 취득과정’을 이용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일대학교(총장직무대행 우태희)가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연간 상시로 운영되는 ‘온라인 취업역량강화 자격증 취득과정(이하 온라인 자격증과정)’홈페이지를 오픈했다.

홈페이지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상담과 취업 프로그램 참여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역량 개발을 위해 온라인 과정으로 실무에 필요한 IT능력과 공통 직무관련 자격증 취득의 기회를 넓히기 위한 컴퓨터활용능력1급/2급, MOS, ITQ, GTQ, ACA, 전산회계1급, CAD, Python(파이썬) 등 20개의 자격증 취득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자격증과정은 서일대 SU대학일자리본부 홈페이지 상단 배너를 통해 사이트 접속이 가능하며, 서일대 재학생 및 졸업생이라면 연간 상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자유롭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황현석 서일대 SU대학일자리본부 본부장은 “학생들의 수요가 높은 자격증 취득과정을 온라인 강의로 제공함으로써 공간적·시간적 제약 없이 취업역량을 높일 수 있게 했다. 컴퓨터 활용 역량을 높이는 자격증 취득으로 서일대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