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 HRD사업단이 2020년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컨설팅을 진행했다.
오산대 HRD사업단이 2020년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컨설팅을 진행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오산대학교 HRD사업단(단장 손석금)은 12일 코리아텍 중부권 허브사업단 책임연구원, 선임연구원과 HRD사업단 공동훈련센터 전담자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컨설팅을 진행했다.

손석금 단장은 “이번 컨설팅을 계기로 전담자들의 역량이 한 단계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을 전했고, 이번 컨설팅을 주관한 김경범 코리아텍 중부권 허브사업단 선임연구원은 “어려운 시기에 사업 수행하느라 고생이 많다”며 전담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오산대 HRD사업단은 2015년부터 지역산업 맞춤형인력양성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국가에서 운영하는 국책사업으로 △경기지역 기업 및 산업 대상 맞춤형 교육 훈련 제공 △근로 취약계층의 훈련참여 활성화를 통한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및 고용률 제고 △지역 중소기업의 훈련 참여율 상승을 통한 중소기업의 기술력 향상 및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운영된다.

현재 오산대 HRD사업단에서는 전기, 자동차, 기계설계(SOLIDWORKS), 기계가공(Master CAM), 스마트 팩토리 등의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과정은 근로자, 실업자 상관없이 무료로 참여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대 인적자원개발센터 홈페이지(https://hrd.osan.ac.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여 신청은 오산대 HRD사업단(031-370-287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