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U 진학으로 해병대 기술부사관(수송) 양성

구미대와 대전공고가 e-MU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구미대와 대전공고가 e-MU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는 19일 본관 3층 회의실에서 대전공업고등학교(교장 이종업)와 e-MU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

e-MU(e-Military University)란 국방부가 주관하는 군 전문학사 학위과정이다. 구미대는 특수건설기계과·헬기정비과·기계자동차공학부(자동차정비과) 등 3개 학과를 운영 중이다. 대전공고는 지난해 국방부로부터 군의 첨단 수송장비를 정비하는 해병대 전문기술부사관 양성 군 특성화고로 선정됐다.

해병대 전문기술부사관(수송) 양성에 협력키로한 이번 협약서에는 △e-MU 과정의 입학과 장학, 취업 지원 협력 △e-MU 진학을 위한 특강, 학과 및 진로정보 제공 △교육장비, 보유시설 활용 △고유업무의 정보교류 및 상호 협력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종업 교장은 “이번 협약으로 뛰어난 수송정비 기술부사관 육성은 물론 구미대와 상호발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창주 총장은 “구미대는 3개 학과에서 e-MU 군 전문학사 학위과정을 두고 있는 명실공히 군 특성화 대학으로서 우수한 기술부사관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 특성화 고교와의 협약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구미대는 지난해부터 전국 군 특성화 고교와의 연계를 통해 e-MU 지원 체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지금까지 경남자동차고·인덕공고·신라공고·진안공고·춘천기계공고·도화기계공고·정남진산업고·증평공고·대전공고 등 9개 군 특성화 고교와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