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보건대가 코로나가 장기화 조짐을 보이기 시작한 3월 초부터 학생들의 대면수업이 불가능해짐에 따라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계획해 운영 중이다.
삼육보건대가 코로나가 장기화 조짐을 보이기 시작한 3월 초부터 학생들의 대면수업이 불가능해짐에 따라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계획해 운영 중이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코로나가 장기화 조짐을 보이기 시작한 3월 초부터 학생들의 대면수업이 불가능해짐에 따라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계획해 운영 중이다.

대학일자리본부는 2020년도 상반기 공개채용을 대비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등 다양한 영상을 제작하고 학생들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을 전화·온라인·화상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Zoom을 이용한 실시간 양방향 화상시스템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받고 있다.

이번 화상을 통해 첨삭을 진행한 간호학과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업으로 취업준비를 위한 특강을 들을 수 없었는데 온라인 콘텐츠를 이용한 취업 동향, 직무분석, 화상 컨설팅 등 유용한 취업 정보와 컨설팅을 진행해 취업전략을 계획할 수 있어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또한 정규교과목과 연계한 비대면 3UP(Dream UP, Goal UP, Vision UP) 커리어로드맵(진로디자인) 경진대회 및 3GO(자소서 미리쓰GO, 경진대회 잡GO, 취업으로 GO)자소서,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진로 및 취·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넣고 있다.

이밖에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이 장기화 할 것으로 예상하여 진로 및 취·창업에 필요한 동영상(면접 및 이미지메이킹, 부서(학과)별 비교과 프로그램 소개 등)을 온라인으로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며 성격유형 및 대인관계를 위한 진로 동영상을 제작해 학생들이 어디에서든지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기 위한 ‘취업지원센터에 바란다’는 제안 제도를 운영해 학생이나 교수가 대학 생활 및 진로, 취업 준비를 위한 경력개발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제안받고 있다.

이준혁 학생성공처장 겸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이번 코로나19를 계기로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한 비대면 학생서비스가 대학가에 자리 잡는 큰 전환점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이를 위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 두 가지 방법을 최대한 활용해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