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학교 강사 대상으로 고정금리 3.3%,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

ㅡ
유은혜 부총리와 김광수 회장(왼쪽부터)

[한국대학신문 이하은 기자] 교육부와 NH농협이 25일 농협 중앙본부에서 방과후학교 강사를 대상으로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이 운영되지 않는 상황에서, NH농협과 협력하여 저금리 대출을 통한 강사들의 생계 지원을 위해 추진한다. 

방과후학교 강사는 모바일앱(올원뱅크)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학교장 확인을 거쳐 교육청에서 추천하면 지원 받을 수 있다.

이 대출은 고정금리 3.3%를 적용하여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10만원 단위로 신청 가능하며, 대출 기간은 3년이다.

유은혜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등교수업이 이뤄지기 전까지 아이들이 집에 머물면서 원격수업에 참여하는 기간이 길어지다 보니, 방과후학교의 강사 선생님들이 오랫동안 어려움을 겪어 왔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해있는 분들이 많이 있다. 이런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서는 서로의 협력과 연계가 그 어느 때보다도 필요하고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은 특별히 방과후학교 강사분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교육부와 NH농협이 이렇게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한 지원이 전국 방과후 학교의 강사 선생님들께 조금이라도 힘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