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홈페이지, 입학홈페이지, 대학원 홈페이지 등 3개 홈페이지 인증마크 획득

[한국대학신문 이다솜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의 대학(www.iscu.ac.kr), 입학(apply.iscu.ac.kr), 대학원(grad.iscu.ac.kr) 등 3개 홈페이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공인된 인증심사기관인 웹와치(주)로부터 웹 접근성 인증마크(WA인증마크)를 획득했다.

'WA인증마크(Web Accessibility)'는 웹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임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장애인 및 고령자가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부여하는 제도이다. 전문가 심사와 장애인 사용자 심사 등의 분야에서 모두 합격해야 부여 받을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 이은주 총장은 "서울사이버대는 온라인 원격대학의 대표주자로서 앞으로도 보편적 웹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서울사이버대는 사회적 책임과 교육기회 균등 실현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8개 단과대학(학부), 총 34개 학과(전공)에서 6월 1일부터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특히 이번 후기 모집에서는 전문대 졸업학력 이상을 가진 직장인들의 많은 편입학 지원이 예상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apply.iscu.ac.kr)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또한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에서는 5월 25일부터 후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을 모집하며, 서울사이버대 대학원 입학홈페이지(http://grad.iscu.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