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이다솜 기자] 서울대학교(총장 오세정) 융합과학기술대학원에서는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융합연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융합연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접수는 5월 28일부터 6월 3일까지 가능하다.

융합연구 프로그램은 하계 및 동계 방학기간 동안 연 2회 실시되고 있다. 연구에 대한 열정과 대학원 진학에 관심있는 학부 4학기 이상 재학생, 학부 수료생, 학부 졸업생 또는 졸업예정자이면 신청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기능성 생체재료 연구실, 동적로봇시스템 연구실, 음악오디오 연구실, 사용자 경험 연구실, 인지컴퓨팅 연구실, 방사선의학물리 연구실 등 총 21개 연구실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융합연구 프로그램은 기존에 참여한 융합과학부 연구실 외에 분자의학및바이오제약학과 중 일부 연구실도 추가로 참여한다. 프로그램을 마치면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게 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생들은 학문의 경계를 허무는 포괄적인 융합연구의 기회와 깊이 있는 연구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학부생들은 해당 전공의 전문성을 갖춘 선배들과의 교류 및 소통의 시간을 가지면서 넓은 연구 분야의 이해와 미래 진로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융합과학기술대학원은 융합연구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융합 연구 분야를 소개하고, 대학원의 열린 커리큘럼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이 미래 진로설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