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면접 유형별 대비, 전현직 인사 담당자 참여
이미지메이킹과 스피치 기술 특강도, 지역 청년 누구나 참여가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아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2020학년도 상반기 채용을 대비해 면접 대비 집중 과정을 진행한다.

대학일자리센터는 면접을 유형별로 대비하기 위한 모의면접과 면접 대비 온라인 특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모의면접 프로그램은 △인성·역량 면접(6월1일~6월17일, 5회) △PT 면접(6월2일, 6월10일) △창의성(토론) 면접(6월3일, 6월8일) △임원 면접(6월4일, 6월12일)으로 나눠 진행한다. 전·현직 인사담당자와 실무자가 면접관으로 참여해 학생들의 역량을 검토하고 피드백을 준다.

5회로 구성된 인성·역량 모의면접의 4회분은 온라인(ZOOM)으로, 나머지 모의면접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인성·역량 모의면접은 1인당 25분씩 모의면접을 진행하고 피드백을 받는 형식이다. 오프라인 모의면접은 2~3인이 한 조를 구성해 실전 면접 상황을 경험할 수 있다. 모의면접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사전에 제출해야 한다.

면접 대비 온라인 특강은 △면접 완성을 위한 스피치 기술(6월2일) △이미지 메이킹과 퍼스널 컬러(6월4일)를 주제로 마련된다. 온라인 특강은 ZOOM을 이용해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아주대 대학일자리센터 홈페이지(https://job.ajou.ac.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아주대 학생 뿐 아니라 지역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학생들의 입학에서 취업, 진로 및 경력 관리까지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경력개발시스템을 구축하고 아주대와 지역 청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구직자들은 아주대 일자리센터를 통해 다양한 진로 및 취업 관련 프로그램과 상담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