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희 총장
신일희 총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계명대학교 제12대 총장으로 신일희 박사가 선임됐다.

학교법인 계명대학교(이사장 정순모)는 12일 성서캠퍼스 본관 제1회의실에서 전체 이사 10명이 전원 참석한 가운데 총장후보추천위원회에서 추천한 3명 중 차기 총장 선임을 위한 이사회를 비공개로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사들은 총장 후보인 신일희 현 총장, 박승호 계명문화대 총장, 이필환 계명대 교무처장 등 3명의 후보자 중 제12대 총장으로 신일희 박사를 선임하기로 결정했다. 

신일희 총장은 “법인이사님들의 강한 부탁을 거절할 수 없었다”며 “우리 대학이 지역에 뿌리 내릴 수 있었던 건 기관의 힘과 지역사회의 도움이 있어 가능한 일이었다.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변함없는 지지와 관심을 교육계에 보내주기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 총장은 9대와 10대 총장을 연임하면서 약학대학 유치, 대형 국책사업 선정을 비롯해 학교 발전에 탁월한 업적을 남겼다. 특히 11대 총장 재임 시에는 숙원사업인 병원 이전을 성공적으로 완수했으며 코로나19 사태 때는 시민들을 위해 과감히 병원을 통째로 내 놓는 결단을 보이기도 했다.

학교법인 계명대 이사회는 이날 결정된 내용을 교육부에 보고할 예정이며, 신일희 총장은 7월 6일부터 2024년 7월까지 4년간 총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