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말고사 기간 활용 학생들의 구직 의지 고취·청년고용정책 홍보

[한국대학신문 이다솜 기자]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가 코로나19로 청년들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재학생들의 구직 의지를 높이기 위한 청년고용정책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대구대 진로취업처 대학일자리센터는 기말고사 기간인 24일 경산캠퍼스 진로취업관 앞 빛광장에서 ‘찾아가는 청년고용정책 홍보‘A+ JOB GO’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년고용정책을 알리기 위한 홍보 부스 열어 내일채움공제, 청년취업인턴제, 중소기업탐방, IPP형 일학습병행제 등 다양한 청년 고용정책을 알렸다.

또한 취업졸업생 수기를 모은 발간 책자를 배부하고 대학일자리센터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SNS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취업할라면’ 등 참가 기념품을 전달하며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와 함께 대구대는 7월 3일까지 각 단과대학을 찾아 청년고용정책을 소개하는 ‘혹서기 힘내라 청춘! 찾아가는 청년고용정책 홍보 교내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행사 참가한 정주현(산업복지학과 3학년) 씨는 “코로나19로 취업박람회 등 취업 관련 행사가 많이 취소돼 아쉬웠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제도를 소개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대구대 김영한 진로취업처장은 “정부와 대학에서는 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 함께 극복해 가고자 한다”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학생들과 소통하며 이들의 취업 성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