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 학생들 공립유치원 현장실습 확대

구미대가 대구 종로초등학교(왼쪽)·호산초등학교의 병설유치원과 상호교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구미대가 대구 종로초등학교(왼쪽)·호산초등학교의 병설유치원과 상호교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는 대구 종로초등학교·호산초등학교의 병설유치원과 상호교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윤호열 구미대 유아교육과 학과장과 교수들이 9일 종로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최병상)과 호산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김한길) 등 양 기관을 방문했다.

협약서에는 △학교 현장실습 지원 △교육 관련 협력 및 공동지도 △상호 정보교환 및 봉사활동 지원 등 교육 협력과 상호발전 전반에 대한 내용을 동일하게 담았다.

윤호열 학과장은 “초등학교 병설유치원과의 협약으로 임용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의 실습 기회와 교육봉사 활동의 폭을 넓히게 됐다”며 “공립유치원 교사에 대한 체계적인 준비와 더불어 공립유치원 교육내용과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미대 유아교육과는 대학 국가고시센터 내 공립유치원 임용고시반을 운영해 매년 공립유치원 교사를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 특히 이 학과는 최근 2년간 취업률이 90%를 상회해 10명 중 9명은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