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부 발행… 교내 각 단과대학, 공공장소, 학생회관 등 비치

순천향대가 ‘코로나19 방역지침서’를 책자로 발간한 가운데 교내 학생회관의 푸드코트에 비치해 이용자들의 방역예방을 강화하고 있다.
순천향대가 ‘코로나19 방역지침서’를 책자로 발간한 가운데 교내 학생회관의 푸드코트에 비치해 이용자들의 방역예방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및 방역을 위한 관리 기준을 마련하고 대학캠퍼스 전역에 대한 효율적인 방역관리를 위한 <코로나19 방역지침서>를 책자로 발간했다.

대학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교내 구성원들의 인식과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 책자 발행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발간한 <코로나19 방역지침서>에는 △코로나19 대응 기본방향-관리체계 및 유관기관 협조체계 구성, 누구나 해야할 일, 하지 말아야 할 일에 대한 기본원칙 △평상시 대응–등교전, 등교시, 수업중, 실험실습시, 수업종료시 구체적인 행동과 소독실시방법 △교내 다중 이용시설 운영 및 관리방안 △통학/셔틀버스, 엘리베이터 운영 등 공통사항 △방학중 집단활동 방역지침 △감염의심자 발생시 대응 △확진환자 발생시 대응 △생활관 등 감염예방을 위한 시설 관리 △기타 감염병 관리규정, 교내 감염병 관리조직, △실험실습실 안전대응지침 △면대면 강의 운영 기준 등을 상세히 다루고 있다.

김동식 학생처장은 “이번 코로나19 감염병 사태를 두려워하지만 말고 교내 교육환경과 문화 자체를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기회로써 서로가 배려하고 지키는 성숙한 의식이 필요할 때이다”면서 “이번 위기가 구조적 변화를 이루고, 새로운 대학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학 관계자는 교내 각 단과대학 전체학과 및 행정부서, 교내 입주기업 1000부를 배부하는 한편, 하계 방학 중에 교내활동 등에서 개인 및 단체가 필수적으로 방역지침에 의거, 활용돼야 한다는 판단에 제작됐다고 설명했다. 대학에서는 교내 학생회관, 생활관, 중앙도서관, 교내 식당, 각 단과대학 건물 등 출입자 발열체크 장소와 공공장소에도 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