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수 교수
정상수 교수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정상수 미디어콘텐츠학부 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 교수가 IBA(국제 비즈니스 대상) 2020의 '비디오 어워즈(Video Awards)' 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고 13일 밝혔다.

국내외 광고계에서 영상 크리에이티브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는 정상수 교수는 세계적인 광고대행사 오길비 앤 매더(Ogilvy & Mather Korea)의 수석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부사장 출신으로 뉴욕 페스티벌, 원쇼, 에피 광고제, 부산국제광고제 등 유수의 국제 광고제 심사위원을 역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비지니스 분야의 오스카상(Business Oscars)'으로 불리는 IBA(International Business Awards)는 해마다 전 세계 기업과 행정기관 등을 대상으로 경영, 성장, 홍보 마케팅에 관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평가하는 국제대회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출품 비용을 받지 않는 부문이 40개가 넘어 마케팅 비용이 적은 국내 기업과 행정기관이 출품할 좋은 기회다.

특히 최근 세계의 기업들은 소셜미디어를 통한 영상 광고 등 비디오 홍보에 주력하고 있어 예년보다 ‘비디오 어워즈’ 부문에 우수한 작품이 더욱 많이 출품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