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 대학일자리본부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취업준비 및 자기소개서에 대한 이해에 도움을 주고자 비대면 제1회 3GO 자기소개서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자기소개서 미리써보GO, 경진대회 잡GO, 취업으로 GO’라는 제목으로 저학년에게는 자기소개서에 대한 이해와 고학년에게는 취업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참여자에게 공평한 기회를 제공해 입사희망 산업체를 대학으로 했으며, 지원 분야는 각 학과 행정조교 또는 실습조교를 선택하게 해 자기소개서를 처음 작성하는 학생에게도 손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또한 자기소개서 경진대회를 위해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사전에 내부강사가 온라인으로 촬영해 학생들에게 제공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신청, 수강 및 제출, 지도가 불가능함에 따라 모든 절차를 종합학사정보시스템 및 화상·전화상담, LMS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해 불편함이 없도록 진행했으며, 외부 인사를 별도로 초빙해 평가에 신뢰성을 더했다.

이번 경진대회 결과 1등은 엄윤성씨(치위생과)에게 돌아갔다.

엄윤성씨는 “경진대회에서 1등을 받게 돼 기쁘다. 자기 개발을 통해 부족한 면을 보완해 목표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사에 참여한 이준혁 대학일자리본부장은 “1학년 때부터 진로설계 및 활동계획 수립해 학생들이 원하는 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삼육건대 대학일자리본부는 코로나19로 인해 AI 면접이 활성화 될 것을 예상해 간호학과 상반기 공채를 대비한 외부 전문가를 초빙,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특강을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