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간 하루 20분 이상 책 읽고 온라인 인증, 독서일지 제출
재학생 100여 명 참여…“매일 책 읽는 좋은 습관 생겨”

동아대 도서관이 개최한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 ‘도전! 방구석 책읽기’에 참여한 학생들
동아대 도서관이 개최한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 ‘도전! 방구석 책읽기’에 참여한 학생들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동아대학교(총장 한석정) 도서관(관장 장정환)이 개최한 재학생 대상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 ‘도전! 방구석 책읽기’가 최근 성황리에 종료됐다.

지난 8일부터 21일까지 열린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매일 20분 이상 책을 읽는 모습을 사진이나 타임랩스(저속촬영) 영상으로 찍어 도서관 SNS 메신저로 전송하고, 독서일지를 작성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가자 모집 첫날 선착순 조기 마감될 정도로 인기를 모으며 재학생 100여 명이 참여하기도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민서(화학과1)씨는 “하루 20분씩 책 읽는 좋은 습관이 생겼다. 하루를 끝낼 때 책을 읽어야 마음이 편해질 정도”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재밌는 책도 만나게 됐다”는 소감을 남겼다. 정예찬(경영학과4)씨는 “4학년이라 공부에만 몰두했는데 하루에 30분 만이라도 책을 읽으며 쉴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동아대 도서관 관계자는 “SNS 메신저를 통해 쉽게 참여할 수 있고 촬영으로 독서 집중도가 올라가니 학생 스스로 독서에 재미가 붙어 참여율이 높았던 것 같다”며, “학생들의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을 많이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