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하반기 새만금 캠퍼스에 강소특구육성센터 설치

강소연구개발특구 공간 구성(안)
강소연구개발특구 공간 구성(안)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최기영 장관)의 기술핵심기관에 선정됐다.

지난 2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군산대를 핵심기관으로 하여 군산국가산업단지와 새만금산업단지를 배후단지로 삼는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을 확정했다. 강소연구개발특구는 대학, 연구기관, 공기업 등 지역에 위치한 주요 거점 기술핵심기관(Innovation)을 중심으로 소규모ㆍ고밀도 집약 공간(Town)을 R&D 특구로 지정하여 육성하는 제도이다.

군산대는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가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설치 및 운영에 들어갈 수 있도록 올해 하반기부터 R&D융합지구인 새만금캠퍼스에 강소특구육성센터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기술핵심기관으로서 친환경 전기차 부품소재 특화분야 육성을 위한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지역특화분야 육성을 위해 군산시, 참여 연구기관 및 지원기관 등과 체계적으로 협력해 나가고 있다.

향후 기술혁신 네트워크 구성, 유망기술 발굴 및 창출, 기술사업화, 전문인력 양성 등에 적극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곽병선 총장은 “이번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선정은 우리 대학이 친환경 전기차 부품소재산업육성을 위해 쉬지 않고 달려왔던 그동안의 노력의 결실로 생각한다”면서, “지역산업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견인차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