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이하은 기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하 사학연금)이 오는 29일부터 8월 7일까지 전 국민 대상 ‘TP 디지털혁신·공공데이터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학연금은 정부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뉴딜정책’을 적극 이행하기 위해 지난 2일 ‘TP 디지털 혁신 추진단’을 구성한데 이어, 이번 공모전으로 국민 아이디어를 수렴해 TP 디지털 혁신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공모분야는 △선제적·통합적 디지털 서비스 제공 △고객 중심 디지털 서비스 제공 △현장 중심 디지털 서비스 제공 등 디지털혁신 3개 부문과 △개방·융합 △데이터 활용공공데이터 등 2개 부문이다. 공모분야를 선택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사학연금 홈페이지(http://www.tp.or.kr) 공지사항 또는 사학연금 인스타그램(http://www.instagram/teachers_pension),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TPTALK)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심사는 내·외부위원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 우수, 장려상 각 1편씩 총 3편을 선정해 총 200만원의 포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주명현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국민의 참신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해 이용자 관점에서 체감할 수 있는 선제적·통합적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사업 개발과 일자리 창출 등의 혁신 등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