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서비스 전문 인력 채용 사이트 ‘호텔인네트워크’ 와의 제휴 통해 재학생 대상 체계적 구직정보 제공
협약사 임직원 대상 평생교육 지원 및 수업료 감면혜택까지 폭넓은 상호교류 약속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13일 국내 유일의 호텔 및 관련 기업 간 전문인력 매칭 사이트 ‘호텔인네트워크’를 운영하는 에이치콘(대표 이정한)과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동 발전과 우호증진을 목표로 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 및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산·학 간 기술정보 교환을 위한 상호 발전적인 산학협력 구축 △상호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를 진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를 통해 경희사이버대는 재학생 대상의 전문화된 구인구직 서비스 제공과 함께 호텔 서비스 기업으로의 취업기회를 확대하고, 협약사 에이치콘사 임직원 대상의 교육기회 제공과 매학기 수업료 감면 혜택 등 폭넓은 지원 및 상호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산학협력을 체결한 에이치콘사는 호텔리어와 호텔 및 서비스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인재정보를 매칭해주는 전문인력 채용사이트 ‘호텔인네트워크’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관광 및 호텔, 조리를 전공한 주니어 호텔리어부터 전·현직, 경력단절, 시니어 인력 등 다양한 인재 DB를 관련 기업과 매칭하고 효과적으로 네트워킹하고 있다. 또한 국내 유일의 호텔산업 전문 매거진 ‘호텔앤레스토랑’과 마케팅 제휴를 통해 핵심인력의 보다 전문화된 역량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는 호텔 및 외식분야의 새로운 변화와 요구에 대처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호텔리어 및 외식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우수한 교육과정과 함께 졸업생과 연계한 인적 네트워킹을 통해 업계 최고의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이은용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장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호텔 및 관련 기업의 취업기회 확대는 물론 현업 전문가와 함께하는 경쟁력있는 교육 과정까지 개설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이정한 에이치콘 대표는 “경희사이버대의 우수한 교육과정을 통해 양성된 인재들을 적합한 호텔 및 서비스 기업에 매칭할 수 있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