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토요일 비대면 방식의 진로체험 및 진로동아리 진행
온라인으로 실시간 소통

대동대에서 위탁 운영하는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각종 온라인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동대에서 위탁 운영하는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각종 온라인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동대학교에서 위탁 운영하는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각종 온라인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는 5월부터 ‘미래路-AR 과학수사, AR 코딩, 에코크래프트’ ‘아이디어를 모델링 하라!-3D프린팅, 레이저커팅’ ‘창업팩토리-청소년 CEO’ ‘가족 진로탐색 Day’ 등을 온라인으로 진행해왔다. 이번 달에는 △나도 데이터 과학자!-빅데이터 체험 △파티쉐체험 △금샘역사톡톡 등의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진로 프로그램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하며, 신청이 완료되면 체험 키트 및 교재를 집으로 받아볼 수 있다. 수업은 센터 내 스튜디오에서 화상 회의 플랫폼인 ‘Zoom(줌)’을 통해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아울러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는 월 2회 토요일에 ‘지문적성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관내 중·고등학교에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진로체험을 진행하는 센터, 학교, 체험처에서 발열 및 호흡기 증상 여부 확인과 개인위생 관리에 노력하고 있다.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별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geumjeongjinro.or.kr) 및 SNS(블로그, 인스타그램)를 통해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