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대학일자리센터가 하계방학을 맞아 7월 7일부터 8월 27일까지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경성대 대학일자리센터가 하계방학을 맞아 7월 7일부터 8월 27일까지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대학일자리센터는 하계방학을 맞아 7월 7일부터 8월 27일까지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재학생과 졸업생 모두를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현재 약 7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특강은 ‘입사지원서 작성법’ ‘면접 이미지메이킹’ ‘실전 모의면접’ 3개 과정 중 희망과정을 선택해 참석할 수 있도록 했다. ‘입사지원서 작성법’은 학생들이 자기분석을 통해 입사지원서를 이해하는 방법과 희망하는 직무의 중요역량을 중심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방법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고 있으며, ‘면접 이미지메이킹’은 호감 가는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면접 기본예절 등에 대한 교육과 이후 면접 예상 질문을 작성하고 그에 맞는 답변을 피드백 받는 시간을 가진다. ‘실전 모의면접’은 직무별로 맞춤 모의면접을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며 입사지원서를 바탕으로 보완사항을 피드백 해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은 “요즘 트렌드에 맞는 면접 특강과 어떤 식으로 대답을 하면 좋을지 막막했는데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됐다” “다양한 면접 유형과 사례들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진행자의 개인적 경험과 사례로 설명해줘 쉽게 이해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성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수업 수료 후, 학과별 개인 맞춤 취업상담을 연계해 학생들의 취업 준비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