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호우로 피해 입은 학교시설에 선제적 재난복구비 지원
대규모 피해 지역 중심 긴급안전점검 실시 및 재발방지대책 마련 지원

지난 3일 박구병 회장 주재로 열린 긴급회의 [사진제공=교육시설재난공제회]
지난 3일 박구병 회장 주재로 열린 긴급회의 [사진제공=교육시설재난공제회]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교육시설재난공제회(회장 박구병)는 최장기간 집중호우가 이어지는 가운데 교육부와 시·도교육청과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학교 피해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 하고, 신속한 피해현장 조사 및 긴급 복구비 지원과 더불어 긴급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긴급대응체계를 가동, 총력 대응에 나서고 있다.

공제회는 지난 3일 박구병 회장 주재로 이번 집중호우에 따른 학교피해 현황을 파악하고 신속한 피해 복구지원 대책 마련 등 긴급 대책회의를 열어 재난대응태세에 돌입한 바 있다. 현재까지 전국 390여 개 학교의 시설피해가 확인되고, 연이은 집중호우에 따라 피해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공제회에서는 피해를 입은 학교시설에 재난복구비를 우선 지급해 신속한 피해복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경기 안성, 충북 충주 등 7개 지역에 선포된 특별재난지역과 대규모 피해가 발생된 지역을 중심으로 긴급안전점검을 실시, 신속한 안전조치와 피해원인의 정확한 규명을 통한 재발방지대책 방안을 마련하는 등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부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박구병 교육시설재난공제회 회장은 “집중호우가 지속되는 만큼 긴장의 끈을 놓쳐서는 안 된다”며 “학교현장 상황의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피해현장에 가용할 수 있는 자원을 총동원해 학교시설의 신속한 정상화 지원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