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급 1위 공단기와 PSAT 1위 교수진이 출제 및 검수한 전국 모의고사 8월 29일 시행
온∙오프라인 모의고사응시료 무료…PSAT 교수진 해설강의 및 성적표와 합격컷 제공
PSAT 자료해석 1위 신헌 강사 문항 검수 참여…사전 신청자 대상 신헌 자료집 증정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가 7급 수험생들을 위한 ‘제1회 2021 7급 PSAT 전국 모의고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의고사는 8월 29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시행된다.

2021년부터 국가직 7급 공채 공무원시험에 PSAT(공직적격성평가시험) 도입이 예고되면서 PSAT에 대한 분석과 철저한 사전 대비가 필수적이다. PSAT는 단순 암기 지식 위주 시험이 아닌 논리적 사고력을 평가하는 적성시험이므로 체계적인 학습 전략을 세워 문제에 대한 적응과 실전 감각 향상에 집중해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에 에스티유니타스는 공단기가 축적해온 단기합격자들의 학습 습관 및 고득점자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단기 고득점 방법론 등 혁신적 노하우를 기반으로 7급 수험생들을 위한 PSAT 전국 모의고사를 기획해 시행한다고 설명했다.

출제위원급 연구진이 모의고사 출제에 참여해 실제 시험과 유사한 유형 및 난이도의 문항을 개발했으며, 공단기의 PSAT 전 교수진을 비롯해 5급 PSAT 합격생들이 직접 문항을 검수하고 완성도를 높여 실전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PSAT 자료해석 1위 신헌 강사가 검수에 참여했다. 신헌 강사는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시간을 단축하는 문제해결법을 통해 명성을 쌓아왔다. 단기간에 쉽고 빠르게 고득점에 도달할 수 있는 강의를 제공하며 PSAT 자료해석 강사평가 1위 기록 및 베스트셀러 교재를 보유하고 있다.

전국 모의고사 응시생에게는 시험지와 해설지를 비롯해 공단기 PSAT 교수진의 해설강의를 제공한다. 1차 온라인 성적표에서는 정오답과 평균, 최고∙최저점, 문항난이도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2차로 직렬별 10배수 합격컷이 공개된다.

모의고사 사전 신청자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전 신청자 전원에게 신헌 강사의 자료집을 증정하며, 모의고사 응시생 모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응시료는 무료이며, 오프라인 신청자의 경우 공단기 노량진 캠퍼스에서 시험을 치르게 된다. 모의고사 성적은 31일 오후 3시 이후에 확인 가능하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2021년 국가직 7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PSAT에 대비하고 실전 적응력을 기를 수 있도록 전국 모의고사를 마련했다”며 “7급에서도 압도적 노하우와 콘텐츠를 보유한 공단기와 PSAT 연구진이 협력해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만큼, 이번 전국 모의고사를 통해 많은 수험생들이 자신의 위치를 점검하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