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협 영산대 입학처장
강승협 영산대 입학처장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는 전체 모집정원 대비 수시모집에서 90% 이상을 선발한다. 따라서 와이즈유에 지원하는 수험생들은 수시모집에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동일모집 단위에서 전형이 다른 경우에는 복수지원할 수 있고, 문‧이과 구분 없이 교차지원도 가능하다.

와이즈유의 수시모집 주요전형은 크게 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교과전형, 실기전형 등으로 나뉜다. 우선 학생부종합전형의 자기추천자 모집전형이다. 이 전형은 고등학교 내신 성적보다 재학시절 관심분야에 대한 창의적 활동, 다양한 경험 등 결과에 대해 자신 있는 수험생들에게 유리하다. 다양한 끼와 재능을 가진 학생이라면 면접에서 자신의 비전과 재능을 어필할 수도 있다. 학생부 교과 40%, 비교과 30%, 면접 30%로 평가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의 경우에는 고교 내신 성적 관리는 잘돼 있지만, 비교과활동이 부족한 수험생들에게 유리하다. 여기에는 학생부 100%를 반영하는 일반고 교과전형, 특성화고 교과전형, 사회배려자전형, 정원외전형 등이 있다. 일반고 면접전형의 경우 학생부 80%와 면접 20%가 반영된다. 호텔관광학부, 해양레저관광학과, 항공관광학과, 경찰행정학과, 태권도학부,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치위생학과 등은 일반고 교과전형과 일반고 면접전형으로의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실기전형은 학생부 30%와 실기 70%를 반영한다. 디자인학부, 웹툰영화학과, 연기공연예술학과, 미용예술학과, 방송사진예술학과, 해양레저관광학과에 해당된다. 모집단위별 실기고사 과목은 와이즈유 홈페이지(http://www.ysu.ac.kr)의 실기고사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와이즈유는 4차 산업혁명과 뉴노멀 시대에 걸맞은 인재 양성을 위해 내년에 법학과, 드론물류학과, 글로벌투어플랜학과, 글로벌학부(K-비즈니스전공, 한-베트남통역전공) 등 5개 학과를 새롭게 재편한 것이 눈길을 끈다. 이 밖에도 스마트공과대학의 드론교통학과는 국내 유일 드론·교통이 융합된 전공으로 자동차 자율주행, 방송, 치안, 방재, 계측 등 다분야 드론운용기술 교통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와이즈유는 코로나19 사태로 전문상담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각 상담영역별 전문상담사들이 비대면 상담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와이즈유의 전문상담 부서는 진로·취업상담을 맡고 있는 대학일자리센터, 심리·생활상담을 맡고 있는 와이즈인재개발센터 학생상담실, 학습상담을 맡고 있는 교수학습개발원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상담 관련 부서들은 취업, 심리, 학습 등 전문상담 서비스 이용안내를 종합해 공지하고, 재학생들이 한 눈에 지원 서비스 내용을 이해하고 도움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입학 홈페이지 http://ipsi.ysu.ac.kr
■입학 상담 및 문의 해운대캠퍼스 051-540-7700 / 양산캠퍼스 055-380-9111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