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창 원광대 입학관리처장
이현창 원광대 입학관리처장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는 2021학년도 신입생 총 3731명을 선발하며, 이 가운데 87.1%인 3247명을 수시모집으로 선발한다.

원광대는 정원 내 학생부종합전형(학생부종합, 소프트웨어열린인재, 지역인재, 고른기회), 정원 외 학생부종합전형(기회균등,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졸업자), 학생부교과‧군사학과‧실기‧특기자 전형 등에서 각각 1회씩 총 3회 지원도 가능하다. 단, 이는 수시모집 3회에 지원한 것으로 산정된다.

학생부교과의 일반전형은 면접 없이 학생부 100%로 전 교과(보통교과)를 반영하며, 전 계열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학생부종합전형에서는 공인어학성적이나 교과관련 교외 수상실적은 제출받지 않고, 학교 교육과정에 충실한 학생을 선발하기 위하여 학교생활기록부를 기본 평가 자료로 활용하며, 자기소개서(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공통양식)의 경우 의예과·치의예과·한의예과 지원자만 제출한다.

또한 지역 내 우수인재 선발을 위한 지역인재 전형에서 한약학과, 한의예과, 치의예과, 의예과, 간호학과, 작업치료학과, 경찰행정학과, 소방행정학과에서 신입생을 선발한다. 더불어 정원 외 전형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해당 전형(기회균등,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졸업자)의 수능최저학력기준은 모두 폐지했다.

수시 및 정시모집 최초합격자에게는 첫학기 장학금 50만원을 지급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가 주관하는 SW중심대학 사업(최대 6년간 총 136억 지원)의 일환으로 소프트웨어열린인재 전형이 운영되어,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디지털콘텐츠공학과, SW융합학과에서 학생을 선발한다. 소프트웨어열린인재 전형은 학교생활에 충실하고, SW 개발자로 성장할 잠재력을 가진 학생을 선발하여,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는 전형으로, 이들 학과는 입학 시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디지털콘텐츠공학과 40만원, SW융합학과 80만원의 장학금을 받는다.

특히 원광대는 2021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을 대비해 원서접수 전까지 약 1개월 간 집중적으로 수험생 화상입학상담을 시행한다.

화상입학상담은 코로나19로 직접 대면이 어려운 수험생들을 위해 사전예약 후 1인당 약 30분 동안 진행된다. 이를 통해 입학전형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희망학과와 성적을 고려한 맞춤형 입시전략을 비롯해 전년도 입시결과를 토대로 평균 등급, 하위 10% 등급 등 상세한 입시정보를 제공한다. 화상상담 신청은 원광대 입학홈페이지나 내신닷컴(화상입학상담)을 통해 할 수 있다.

■ 입학관리처 홈페이지 : http://ipsi.wku.ac.kr
■ 입학상담 및 문의 : 063-850-5262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