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중점교수로서 산업체와의 협력 및 학생들의 실무 교육 역할

목포대 박민서 총장(왼쪽)과 김동섭 교수
목포대 박민서 총장(왼쪽)과 김동섭 교수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전기및제어공학과가 한국전력공사 부사장 출신의 김동섭 교수를 산학협력중점교수로 임용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채용된 산학협력중점교수는 대학과 산업체 및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토대로 연구개발사업을 수행하고, 학생들에게 현장의 실무경험을 교육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에 임용된 김 교수는 한국전력공사가 나주로 이전하면서, 지역과의 상생을 위한 노력으로 신설한 상생협력처의 초대 처장을 역임했다. 이후 한국전력연구원 원장을 거쳐 한국전력공사 부사장으로 재직했다.

목포대 전기및제어공학과에 입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대부분은 한국전력공사에 취업을 희망하고 있어, 김 교수의 임용은 학생들의 취업 열망에 효과적인 자극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나주혁신 산단에 입주하고 있는 전기제어 관련 산업체와의 산학협력에 탄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 교수는 한양대에서 학사 및 석사학위를 취득했고, 연세대에서 기술정책과정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김 교수는 “목포대 전기및제어공학과 교수로 임용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한국전력공사 부사장으로 재직하며 알게 된 모든 노하우를 발휘해 학생들 실무경험 전수 및 산업체, 연구기관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