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대 전경
대림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림대학교(총장 황운광)는 8월 말 직업교육혁신센터 주관 교양 담당 교・강사 워크숍을 통해 코로나19 대응 2020학년도 2학기 전반에 대한 학사운영 설명 및 실시간 원격수업 진행을 위한 MS Teams 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한 혼란한 상황 속에서 학생들의 수업권 보장과 수준 높은 강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교양 강좌를 담당하는 교・강사들에게 학사운영방법을 안내했다.

특히 교양 강좌 운영에 대한 참여자들의 다양한 질문을 바탕으로 열띤 토론이 이어졌으며, 학생과 담당 교・강사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며 2020학년도 2학기를 맞이하는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

이어 김광수 메카트로닉스·자동화학부 교수를 초청해 진행한 MS Teams 교육에서는 기본적인 사용법 및 여러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 안내해 향후 실시간 원격수업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대림대학교 교양 담당 교・강사들은 학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원활하게 교양 수업을 수강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또한 직업교육혁신센터는 정부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교양 강좌의 대면·실시간 원격·비실시간 원격수업을 동시에 진행하며 발생하는 문제점을 파악해 해결하는 등 코로나19를 대비한 학사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