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대 UCC공모전에 최우수상 예술경영 이지민 학생

서울예대가
서울예대가 24일 현장실습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이남식)가 24일 현장실습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현장실습 공모전은 ‘현장감이 있는 대학생 현장실습 활동을 소재로 생생한 감동, 실습 내용, 현장 경험담, 에피소드’ 등을 주제로 현장 실무교육의 우수성과를 발굴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실시했다.

최우수상은 예술경영 이지민가 ’(재)국악방송’에서 4주간 프로젝트 일원으로 활동하며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담은 영상이 선정됐다.

우수상 수상자는 김주호(방송영상/바모스)·김성현(사진/(주)투비더블베이스) 장려상 수상자는 김다현(광고창작/㈜와일리)·전소정(예술경영/닷밀)·문서연(실내디자인/㈜파크이즈 건축사사무소)씨가 선정됐다. 이들은 현장의 실무경험으로 학교 밖에서의 새로운 경험을 하면서 창작활동과 진로설계 등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설명했다.

공모전 수상작은 학교 공식 채널 유튜브에 등록하여 현장실습에 대한 정보제공 및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남식 총장은 ”전공에 맞는 현장실습을 실시 후 UCC를 만들기 위해 영상촬영이나 편집 등을 습득하게 된 일석이조의 사업“이라고 하며 “복잡다단한 산업현장에서 마주하게 되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배가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종 수상한 UCC는 서울예대 공식 유튜브(‘서울예대 국내 현장실습 UCC 공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