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년의 취업 성공을 위한 맞춤 취업특강 진행

지난달 28, 29일 인제대 대학일자리센터가 한국나노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펼치고 있다.
지난달 28, 29일 인제대 대학일자리센터가 한국나노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펼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배성윤)가 경남지역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특강이 한창이다.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사업을 통해 운영하는 인제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지역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 설정을 돕고, 원활한 취업 준비를 위한 특강을 열고 있다.

인제대는 지난달 14일부터 16일까지 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 3학년 학생 대상, ‘비대면 채용증가에 따른 VR 면접 체험과 직업윤리 교육’을 시행했다. 28, 29일에는 한국나노마이스터고등학교 3학년 대상 ‘역량 중심 입사지원서 작성법과 맞춤 면접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오는 11월 경남간호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취업준비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앞으로도 해당 프로그램을 신청하는 경남지역 특성화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배성윤 센터장은 “지역 연계사업으로 경남지역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사회에 첫발을 내딛기 위한 준비를 잘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