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 취·창업 실전캠프 비대면 통합경진대회
발효 동충하초 첨가제 활용, 고급육 생산 발표

박희태씨가
박희태씨가 ‘2020년 농업계학교 영농 취·창업 실전캠프 비대면 통합경진대회’에서 영농창업특성화대학부문 ‘농정원장상’을 수상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 동물자원과학과 박희태씨가 ‘2020년 농업계학교 영농 취·창업 실전캠프 비대면 통합경진대회’에서 영농창업특성화대학부문 ‘농정원장상’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이 주관한 ‘2020년 농업계학교 영농 취·창업 실전캠프 비대면 통합경진대회’는 졸업 후 실제 창업을 실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 및 창업계획을 발표하는 대회로, 올해는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양돈농장과 AI센터를 운영 중인 부친의 영향으로 청년 축산인의 꿈을 키워 온 박 씨는 ‘발효 동충하초 첨가제 급여를 통한 고급육 생산' 이라는 주제로 창업사업계획서 제출 및 비대면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했다.

농생대 영농창업과정을 통한 다양한 축산 현황과 마케팅 경영, 전문 이론 등을 토대로 축산업의 현실과 문제점을 조합해 향후 축산업 시장에 대한 발전방향에 대한 생각을 발표했다.

박 씨는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을 수 있도록 힘써주신 사업단과 이런 사업을 만들어주신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린다”며 “앞으로도 영농창업특성화 사업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고급육 생산에서 멈추지 않고, 가공과 서비스를 융합한 식품산업까지 넓혀갈 수 있도록 발전하는 축산인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회에는 농생대 영농창업특성화사업에 선정된 5개 대학(전북대· 충남대·연암대·전남대·경북대)재학생들이 참가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