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미와 같이 해요. 등교 준비’ 영상 출품한 모모모팀 대상 수상

경희사이버대 ‘제2회 한국어교육 크리에이터 공모전’에서 대상과 인기상을 수상한 모모모팀의 영상 작품
경희사이버대 ‘제2회 한국어교육 크리에이터 공모전’에서 대상과 인기상을 수상한 모모모팀의 영상 작품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한국어문화학과와 문화창조대학원 글로벌한국학전공이 주최하고, 네이버 V KOREAN이 후원한 ‘제2회 한국어교육 크리에이터 공모전’이 높은 관심 속에 막을 내렸다. 시상식은 지난 9일 실시간 온라인으로 개최된 ‘제10회 한누리 학술문화제’에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18팀이 참가해 총 조회 수 2만 4000회 이상, 좋아요 약 680만개를 기록하는 등 작년의 열기를 이어갔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독일, 말레이시아 등에서도 응모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대상의 영광은 ‘지미와 같이 해요. 등교 준비’라는 제목으로 작품을 응모한 ‘모모모(신민경, 임소은, 최지원씨)’에게 돌아갔다. 모모모팀은 가장 많은 좋아요 수를 득표해 네이버 인기상을 함께 수상하기도 했다.

모모모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언택트 시대에 할 수 있는 기초 한국어 교육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어 뜻깊었다”며, “팀원이 모두 다른 분야에서 일하고 있지만 그 힘이 모여 대상을 받은 것 같다. 좋은 기회를 준 경희사이버대와 네이버에 감사를 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우수상은 ‘바다에 가고 싶어요’의 아띠한국어(김도영, 노하나한, 신혜림씨), ‘한국에 유학을 왔어요!’의 한국친구들(김재연, 정지원씨)이 수상했다. 우수상에는 ‘수어로 배우는 한국어’의 김에스더씨, ‘Discover Korean, Hangeul 1’의 채여진씨, ‘한국어와 독일어의 관용어 표현, 어떻게 다를까?’의 권정민씨가 선정됐다.

한국어문화학과 학과장인 방성원 교수는 “네이버 V KOREAN과 함께하는 한국어교육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통해 한국어 교사의 활동 영역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확장하는 데 기여할 수 있어 보람이 크다. 한국어문화학과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한국어교육 전공을 개설한 학과로서 앞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활동할 교사들의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희사이버대는 내년에도 제3회 한국어교육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개최해 예비 한국어 교사 및 한국어 교원들에게 에듀 크리에이터로서 발돋움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