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학대가 2021년부터 식품영양학과에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식품영양학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개설한다.
울산과학대가 2021년부터 식품영양학과에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식품영양학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개설한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울산과학대학교(총장 허정석)가 2021년부터 식품영양학과에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식품영양학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전문대학에서 3년 과정의 식품영양 전문학사과정을 졸업한 학생들은 울산과학대가 개설하는 1년 과정의 전공심화과정을 이수하면 4년제 일반대학과 동일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된다.

울산과학대 식품영양학과는 전문학사과정에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실무기술을 겸비한 식품영양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개설했으며, 산업체 연계 교육 프로그램과 문제 해결 중심 교육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고령화에 따른 보건인력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영양관리 전문가 양성 교과목과 영양사 현장 직무와 관련된 실습 및 실험 위주의 교과목을 집중 개설해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실무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최수경 식품영양학과장은 “울산과학대 식품영양학과는 식품·영양·급식 등 전공 직무에 따른 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전문 영양사를 배출하고 있다”며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통해 현장 사례 중심 교육과 문제 해결 능력을 높여 미래 산업체 수요에 맞는 보건의료인을 양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울산과학대는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2021학년도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식품영양학과·기계시스템학과·전기공학과·IT융합학과·치위생학과·물리치료학과·간호학과·유아교육학과(이상 1년 과정)·글로벌비즈니스학과(2년 과정)이다. 입학문의는 울산과학대 입학·홍보팀(052-230-0611~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