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3개 이상 자격증 취득을 통한 실무능력 향상 및 취업활성화 기대

경인여대 펫토탈케어과 40명이 지난달 실시된 ‘반려동물관리사’ 시험에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
경인여대 펫토탈케어과 40명이 지난달 실시된 ‘반려동물관리사’ 시험에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인여자대학교(총장 류화선) 펫토탈케어과는 지난달 실시된 ‘반려동물관리사’ 시험에 응시생 40명 전원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경인여대 펫토탈케어과는 2020학년도 신설됐으며 전원 1학년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 42명이 재학중이며 2020년도 2학기 전과생을 제외하고 실질적으로 입학생 100%가 자격증 시험에 합격했다.

펫토탈케어과는 반려동물 인구 1500만명 시대를 맞아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펫코노미(Petconomy)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2020년 인천·부천 권역에서 처음으로 개설됐다. 국내 펫코노미 시장은 최근 3년간 연평균 14%씩 성장했고 앞으로도 연평균 10% 이상의 성장이 전망되고 있다. 시장규모 또한 6조원 정도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경인여대는 펫토탈케어과를 통해 반려동물산업의 핵심인력을 양성하고자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교육 인프라에 투자를 집중했고 이러한 노력으로 이번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을 진행했다.

허제강 학과장은 “여름방학기간에도 학생 전원이 산학협력처에서 지원한 자격증 특강을 수강하며 자격증 시험을 준비했다. 학생들의 노력이 훌륭한 성과로 돌아오게 돼 매우 기쁘다”며 “하반기에는 반려동물 스타일리스트(미용) 자격증 취득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졸업할 때까지 1인 3자격증 이상을 취득해 취업시장에서 학생들이 좋은 결과를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