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비즈니스 국제 컨퍼런스 개최

IT(정보기술) 비즈니스 경영과 지적재산·가치평가에 관한 국제 컨퍼런스가 오는 26·27일 양일간 서울 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정보통신부와 한동대, 미국 존마샬 로스쿨, KAIST 등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컨퍼런스에는 IT·지적재산권 전문가와 학계·법조계 인사 등이 참석, 한국·미국·중국의 하이테크 벤 처비즈니스와 정보기술시대의 지적재산권, 인터넷기업 가치평가방법을 소개하고 IT기업의 기술동향, 지식사업·지식재산 활용방법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미국 부시대통령 선거캠프에서 IT정책을 자문했던 IT비즈니스 전문가 창시자 마이클 양을 비롯, 소프트뱅크 아시아투자담당 데이빗 프리드만, 인터넷 지적재산권법을 초안한 자 이페이 장 중국 대법관, 미국에서 특허법을 처음 강의한 존마샬 로스쿨의 존스턴 총장, 미국 특허재판소의 박충기 판사 등 18명의 유명 해외 인사들이 연사로 나선다.

컨퍼런스 사전등록은 오는 25일까지 받는다. 문의:(02)6000-1450

■2002학년도 학군사관 후보생 모집…5월12일까지

학생중앙군사학교는 2002학년도 학군사관 후보생을 오는 5월12일까지 모집한다.

4년제 대학 2학년 재학생(2학년 2학기 복학이 가능한 학생) 중 18세에서 24세 미만의 남자 로 장교 임용상 결격사유가 없는 학생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단, 대학 1학년 성적이 'C' 학 점 이하거나 신청학점의 80%를 미취득한 학생은 지원할 수 없다.

선발절차는 1차 서류전형, 체력검정, 면접, 인성평가와 2차 신체검사를 실시해 종합성적순에 의해 뽑는다.

학군사관 후보생으로 선발되면 대학졸업과 동시에 육군소위로 임관되며, 국내외 민간대학원 에 국비 취학이 가능하고, 군복무시 각종 복지혜택과 전역시 일반 기업체 취업을 알선해 준 다. 자세한 사항은 각 대학 학군단이나 인터넷(www.armyofficer.co.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