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작업을 잠시 쉬는 동안 인터넷 뉴스를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스크린세이버(화면보호 프로그램) 프로그램이 다음달 1일 일반에게 서비스된다.

최근 맞춤 취업전산망 구축에 필요한 ‘UNN뉴스캐스트 1.0’ 버전을 개발한 한국대학신문사 멀티미디어센터에서는 인터넷 이용자들의 +정보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 대학종합뉴스, 취업, 정치, 경제, 사회,오락, 연예 등 다양한 뉴스를 제공한다.

UNN뉴스캐스터(UNN News Caster)는 푸시기술을 이용해 뉴스서버에서 +사용자들이 원하는 뉴스를 온라인상태에서 자동적으로 다운받아 정보서비스를 실시하는 다목적 어플리케이션프로그램.

4월1일 유니월드를 방문한 네티즌들은 유니월드(http://www.unicoop.co.kr) 톱화면에서 ‘unn-cast 1.0’버전을 다운받아 자신의 PC에 설치하면 스크린세이버상태에서 자신이 옵션으로 지정한 뉴스를 한눈에 만날 수 있다.

테마별 카테고리는 대학종합뉴스, 취업,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락, 연예 등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이번에 개발된 UNN캐스트로 일반인들은 고급 푸시기술을 맛볼 수 있게되었으며, 대학종합뉴스(http://www.unn.net), 유니쿱 몰(http://mall.unicoop.co.kr),사이버잡페어(http://www.unicoop.co.kr/cjf),가상대학(http://www.unicoop.co.kr/cuf) 등 다양한 컨텐트에 캐스트를 도입, 폭넓은 응용서비스를 실시하게 된다.

종전에 1백80만 히트를 기록하던 유니월드 웹사이트는 이달들어 2백만 히트를 상회할 정도로 새로운 인터넷 광고매체로 부상되고 있다. 특히 지난 10일 구축이 완료된 취업전산망은 대학의 요청에 따라 각대학의 +실정에 맞게 선보일 예정이다.

UNN캐스트의 적용분야는 맞춤형 취업전산망, 교내 인트라넷, +기업인트라넷 등에 적용, 완벽한 네트워크 조율로 그 효율성을 인정받을 방침이다.

개발상담 문의는 멀티미디어센터 (02)276-1100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