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대학’ 어학원 가이드

‘대학에 합격했으니 이제 좀 쉴까?’ 합격 통지서를 받은 뒤 모든 것을 이룬 것처럼 기뻐하는 학생들이여, 지금 마냥 기뻐만 하고 있을 때가 아니다.

바야흐로 글로벌 시대다. 갈수록 경쟁은 치열해지고, 외국어 하나 못하면 밀려나는 시대다. 좁은 대학을 벗어나 먼 안목으로 세계를 노려야 한다. 그대들에게 ‘제2의 대학’이라 불리는 어학원을 추천하니, 지금부터 준비하라.

대학에서나 회사에서나 영어는 필수. 그렇다면 세계의 중심, 미국 유학은 어떤가? 파고다 미국유학스쿨에서 열심히만 공부하면 절반의 유학비로 미국에 갈 수 있다. 경제 중심으로 떠오르는 중국이나 가깝고도 먼 이웃 일본은 어떤가. 이얼싼유학아카데미와 시사일본어학원의 맞춤형 어학원이 그대들을 기다린다.

어학원 다녀봤는데 한두 달 다니다가 맥없이 그만뒀다고? 그렇다면 혹독하기로 소문난 플랜티어학원으로 발걸음을 옮겨보는 것은 어떨까. 어쩔 수 없이 점수에 맞춰 학과를 선택했다면 지금이 바로 김영편입학원을 알아볼 절호의 찬스다. 젊은 그대여, 기회는 많고도 많다! 기회를 움켜쥐라!


파고다 미국유학스쿨-장학금 받고 미국 유학 가자


파고다 미국유학스쿨이 내년 1월부터 유학 경비의 절반까지 장학금을 주는 ‘미국 대학 장학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파고다 미국유학스쿨은 미국 대학에서 수학하기 위해 필요한 영어 실력의 향상에서부터 입학 수속까지 한꺼번에 관리해 주는 ‘올인원(All in one Care) 시스템’을 갖춘 특화된 유학 전문 아카데미로, 파고다와 미국 IEI(International education Institute) 장학협회가 제휴를 맺어 한국의 인재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다.


파고다 미국유학스쿨을 통해 iBT 토플 점수(61~71점)를 확보한 학생은 IEI 장학협회에서 제공하는 장학금을 받을 수 있으며, 최소 7개의 대학에서 장학금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 중 자신에게 자장 적합한 학교를 선택해 유학을 갈 수 있어 여러모로 효율적이다.

장학금은 졸업할 때까지 제공하며, 연간 소요되는 학비·체재비를 합한 비용의 약 30~50%를 받는다.


파고다 미국유학스쿨 담당자는 “파고다의 미국장학프로그램은 유학 비용이 부담스러워서 미국 유학을 망설였던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며 “유학 전 집중적으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유학을 위한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유학 준비를 위한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강남역에 위치한 ‘파고다 강남’에서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회가 지속적으로 열릴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파고다 홈페이지 (www.pagoda21.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02) 536-9837


이얼싼유학아카데미-중국 명문대 입시반 운영

이얼싼유학아카데미는 중국어 교육전문 기업 ㈜이얼싼중국문화원의 계열사로, ‘상해복단대 특별 입시반’ ‘북경·청화·복단대 입시반(TOP3 명문대반)’ ‘절강·상해교통·남경·인민·남개·길림대(TOP10 명문반)’ ‘100% 자동 편입학반’ 등 특별한 프로그램을 갖춰 2003년부터 5년간 485명의 학생을 중국 명문대에 진학시켰다.


상해복단대 특별 입시반은 또 최고급 입시 전문 강사진과 이얼싼 관리교사의 24시간 개별 학습, 생활 관리 시스템, 복단대 입시 후 2개월 선행학습 프로그램 등을 시행하고, 최고급 호텔식 시설, 안전하고 쾌적한 학습·생활 환경 등을 준비해 앞으로도 최다 합격자 배출의 영광을 이어갈 예정이다.


북경·청화·복단대 입시반(톱3 명문대반)은 학교별 입시 전형 및 출제 경향을 완벽히 분석, 대비해 최고의 적중률을 자랑하며 합격률 역시 높다. 청화대 입시 담당 교수마저 이 학습프로그램을 극찬할 정도.

절강·상해교통·남경·인민·남개·길림대반(TOP10 명문반)은 급증하는 중국의 지방 특성화 대학의 성장과 함께 졸업생의 진로 역시 밝다.




100% 자동 편입학반은 이얼싼유학아카데미가 중국 8대 명문대학의 대외한어과, 국제학원 개설 학과와 편입학 계약을 맺어 입학과 편입이 100% 보장돼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yiers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775-7000


플랜티어학원-영어 배우며 ‘나눔 문화’ 체험

한두 달 다니다 포기하고 이 학원 저 학원 돌아다니던 학생들은 국내에서 가장 혹독한 영어 훈련소, 플랜티어학원을 찾으라. 관리가 철저해 한눈 팔 틈이 없다. 전체 수강생 중 장기 수강생 비중이 52%로 국내 메이저급 어학원들 중에서 가장 높으며, 1년 이상을 수강하는 수강생의 비율도 9%나 된다.


학원의 지향점은 ‘문화가 있는’ 학원. 수업만 듣고 끝나는 게 아니라 수업 외에 활발한 스터디를 모태로 마음에 맞는 공부 친구를 만들 수 있으며, 시민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나눔의 철학’도 실천할 수 있다.


이 같은 철학 아래 21회를 거듭하며 선생님과 학생들이 한마음으로 밤샘 공부를 하는 ‘올빼미 특강’, 사회환원 사업의 하나인 ‘P.T.C 장학금’, 종합 영어 교양지인 ‘ 발행’ 등 사회공헌과 교육기관으로서의 소명의식을 가지고 운영하는 플랜티어학원은 국내에서는 찾기 힘든 모범사례다.


국내 최초로 화상으로 강사와 학생이 만나는 라이브 강의를 도입해 성공시켰으며, 강사진 간의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교육방식의 꾸준한 발전을 이루는 동시에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문화 이벤트와 학생활동을 지원해 ‘색깔이 가장 젊은 학원’이라는 입지를 굳힌 지 오래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plantest.co.kr)를 참조할 것. 문의 (02)735-3322


시사일본어학원-일본 대학이 궁금하면 …


일본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일본 현지 대학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도 늘어나고 있다. 외국인 유학생 신분으로 일본 유명 대학에 입학하려면 우선 일본유학시험(이하 EJU)을 준비해야 한다.

EJU는 유학생이 일본 대학에서 공부하는 데 필요한 어학 능력과 기초 학력을 갖추고 있는지 평가하는 시험으로, 세계적 명문 대학인 동경·와세다·니혼·메이지·릿쿄대학을 포함해 200여 학교가 이 시험을 채택하고 있다.


지난해 6월 이 시험에서 세계 1위를 했던 정나리양은 시사일본어학원의 소논문·면접·EJU 일본어·EJU 작문수업 등을 두루 수강해 일본어 과목과 작문에서 모두 만점을 받기도 했다. 정양은 “시사일본어학원에서 EJU 관련 과목을 수강한 것 외에는 별다른 공부를 하지 않았다”고 밝히기도 했다.

EJU 시험은 다른 어학 시험과 달리 대학 수업에 적응할 수 있는 어학 능력 측정을 목적으로 하고 있어 지식보다 언어적 스킬을 중시한다. 문자·어휘·문법 문제가 없는 반면, 청해와 독해 비중이 높고 기술 문제가 있다.

시사일본어학원 EJU 대비반의 한 관계자는 이와 관련 “어학 실력뿐 아니라 객관적인 일본어 작문 능력과 면접까지 중요한 요소”라며 시사일본어학원이 좋은 해답이라고 강조했다. 홈페이지(www.japansisa.com)에서 궁금한 점을 확인하라. 문의 (02)737-1582


김영편입학원-재수보다 편입 노려 볼만


‘어디든 일단 합격만 하고 보자’는 생각으로 수능성적에 맞춰 대학을 선택했던 새내기들. 새로운 환경과 자유로운 생활에 취해 신입생 시절을 만끽하지만 2학년이 되면 슬럼프가 찾아온다. 그렇다면 이들은 재수를 택해야 할까? 이렇게 ‘늦었다’ 생각하는 학생들이 김영편입학원에 눈을 돌리고 있다.



편입학의 가장 큰 장점은 전형과목이 단순하다는 점이다. 편입학시험은 영어 한 과목만 준비하면 서울·수도권 대부분 대학에 응시할 수 있다.

2007학년도 기준으로 고려대를 비롯한 37개 대학이 영어시험(일부는 대학수학 또는 국어)으로 편입생을 선발했다. 일반편입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및 4년제 대학 2학년 수료(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 지원자격도 까다롭지 않다.

복수지원이 가능한 점도 큰 매력이다. 복수지원에 제한이 없어 전형일만 겹치지 않으면 원하는 대학에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지난 3년 동안 편입학 전형 시 복수지원 가능 횟수는 평균 20여 차례에 달한다.


한만경 김영편입학원 사장은 이에 대해 “서울소재 주요 대학을 목표로 한다면 1학년 겨울방학을 활용해 편입영어의 기초를 다져야 한다”며 “1년 정도 수험기간을 확보해야 상위권 대학 편입시험에 두루 대비할 수 있는 안정적인 영어실력을 갖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kimyoung.co.kr)에서 확인하라. 문의 (02)1588-7022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