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지 씨, 최고상인 국제시데스코본부회장상 영예

구미대는 ‘2021 대한민국 시데스코(CISDESCO) 뷰티테라피 온라인 기능경진대회’에서 참가자 18명 전원이 수상했다. (사진=구미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는 피부뷰티맞춤화장품과가 최근 열린 ‘2021 대한민국 시데스코(CISDESCO) 뷰티테라피 온라인 기능경진대회’에서 참가자 18명 전원이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와 시데시코 한국지부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가 후원했다.

대회는 뷰티전공 학생과 산업체 종사자, 외국인 뷰티 종사자 등 800여 명이 참가해 대학부와 일반부로 나눠 얼굴관리, 상체 후면관리, 하체 후면관리, 뱀부, 스톤, 제모 등 6개 부문에서 경연을 펼쳤다.

본상 시상식은 3일 서울 마포구에 있는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에서 열렸다.

시상식에서 학생부 얼굴관리 부분에 출전한 구미대 김은지(2학년)씨가 이번 대회 최고상인 국제시데스코 본부회장상을 수상했다. 학생부 하체 후면관리 부문에 출전한 윤지원(1학년)씨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장상을 수상했다.

오지민 학과장은 “온라인대회 특성상 준비기간이 길고 촬영하고 편집하는 여러 과정에 많은 노력이 필요했는데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열심히 노력해 전원이 수상하는 결실을 얻었다”면서 “앞으로도 실무능력 중심의 교육으로 우수한 피부미용 전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미대 피부뷰티맞춤화장품과는 2022학년도에 ‘의료뷰티맞춤화장품과’로 학과명을 변경한다. 이 학과는 정부지원사업인 조기취업형 계약학과(AI의료뷰티맞춤화장품과)로 선정돼 입학과 동시에 협약기업(브이성형외과, 아쿠아렉스 등)에 취업이 확정되는 2022학년도 입학생(정원 30명)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