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진흥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 구축

계명문화대는 (재)대구평생학습진흥원과 6일 지역 평생학습 진흥을 위한 상호교류·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계명문화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는 (재)대구평생학습진흥원과 6일 지역 평생학습 진흥을 위한 상호교류·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서 평생학습을 통한 지역공동체 실현 등 평생학습 진흥을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평생학습 진흥을 위한 정보·자료 교환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역사회 평생학습 증진을 위한 시설·기자재 등의 공동 활용 △4차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디지털역량강화 프로그램 교육 및 운영 △계명문화대학교 미라클스쿨 학생 평생학습지원 등 평생학습 진흥과 관련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장원용 대구평생학습진흥원장은 “계명문화대를 비롯해 지역의 여러 대학과의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상호 협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평생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승호 계명문화대 총장은 “최근 평생학습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우리 대학이 가지고 있는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역 평생학습 진흥과 평생직업교육이 활성화를 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