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교육 협력 위한 공동 사업 수행... 코칭 문화 확산, 여성 리더십 강화 등

숙명여대 백주년기념관에서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과 홍의숙 인코칭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두 기관의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사진=숙명여대 제공)
숙명여대 백주년기념관에서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과 홍의숙 인코칭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두 기관의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사진=숙명여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장윤금)가 12일, 숙명여대 백주년기념관에서 ㈜인코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은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과 홍의숙 인코칭 대표이사 등 양 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숙명여대와 인코칭은 리더십 교육 협력을 위한 공동 사업 수행을 주제로 △코칭 문화 확산 △여성 리더십 강화 △코칭 리더십 연구 △인재 육성 및 교류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인코칭은 국내 코칭사업을 이끌어온 한국 최초의 비즈니스 코칭 전문기업이다. 여성 인재들이 조직 내 리더로서 정체성을 확립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국제 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글로벌 여성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숙명여대와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은 “4차 산업 혁명 시대,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리더십의 사회적 필요성을 공감하는 이 시점에 우리 대학이 인코칭과 함께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코칭 리더십 연구 등에 앞장설 수 있게 되어 매우 의미 있다”며 “우리 대학의 기초교양대학을 중심으로 인코칭과 협력하며 ‘숙명 2030 비전’인 ‘세계 최상의 디지털 휴머니티 대학’의 실현을 향해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