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앙금플라워 떡공예 멘토링 특강’ 진행 모습 (사진제공=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앙금플라워 떡공예 멘토링 특강’ 진행 모습 (사진제공=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윤석,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가 최근 조리학과 졸업생이 전하는 ‘앙금플라워 떡공예 멘토링 특강’을 진행했다. 멘토링 특강은 △앙금플라워 기초 이해 △컵케이크 설기 만들기 등과 심화단계 △앙금플라워 떡케이크 만들기까지 2회차로 진행했다.

이날 특강은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를 졸업하고 경기대 대학원에 진학한 후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장현정 졸업생(조리학과 18학번)이 진행했다. 앙금플라워 떡공예의 다양한 기술과 방법에 대해 전수하고 컵케이크와 떡케이크를 함께 완성하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특강에 참여한 조리학과 재학생은 “졸업 후 다양한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해준 특강이었다. 미래 진로 방향을 선택하는데 큰 도움이 됐고, 또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상세히 멘토링 해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했다.

또한, 김부영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학과장은 “특강을 통해 학과 졸업생이 대학 강단에 서서 후배들에게 좋은 시너지를 주게 돼 기쁘다. 특강을 통한 다양한 실무 경험으로 재학생들이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조리 관련 이론과 실기를 100% 비대면 수업으로 학점 이수 가능하다. 심화수업은 대면 실습으로 진행한다. 카페 음료, 디저트, 제과제빵, 소믈리에, 카빙 관련 자격증과 아동요리 지도사, 푸드테라피 관련 자격증까지 수업 과목과 연계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국가공인시험인 위생사 시험 응시가 가능하고, 위생사 시험 대비 과목까지 개설돼 있어 졸업과 동시에 위생사 면허증 취득이 용이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